LG유플러스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책임을 가지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.

안전보건

LG유플러스는 안전보건에 대한 법규 및 그 밖의 요구사항을 준수합니다. CHO 및 부동산/안전관리담당이 안전보건 조직의 총괄을 맡고, 안전보건 관계자를 선임하고 있습니다.
또한 안전보건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법적 의무를 다해 안전한 사업장 환경과 쾌적한 근무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합니다.

임직원 안전보건 교육

임직원의 안전 및 보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규정에 따라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합니다.
분기별 정기안전보건교육, 신규채용 교육, 관리감독자 교육, 안전보건관리자 직무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.

[전사 안전보건 관리체계] CEO-CHO(하위 부동산/안전관리담당)-NW 부문(NW안전관리팀), 기업 부문(기업안전관리팀), 고객서비스/품질혁신센터(고객서비스/품질혁신안전관리팀), 기타부문(기술/영업부문 등)(안전관리기획팀)

안전 체험 교육장

대전 R&D 센터에 안전체험교육장을 개관하고, 업계 최초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인증을 획득했습니다.
통신업 특성에 맞는 체험 시설과 이론 교육장을 갖춰 작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와 위험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예방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. 향후에는 협력사와 외부인 대상으로 체험교육의 기회를 넓혀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안전문화를 향상하는 데 기여하겠습니다.

현장사진 1
현장사진 2

코로나19 감염병 관리

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고객응대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 마스크, 손소독제와 같은 방역물품을 주기적으로 지급합니다. 자사 근로자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가이드 배포와 이를 문자메시지로 공유하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순환 재택근무를 시행합니다. 또한 거점 오피스를 개설하여 장거리 통근자와 현장 출퇴근자, 외근자들이 가까운 곳에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
안전/보건/환경 경영방침 자세한 내용은 다음 참고
LG유플러스는 안전/보건/환경 경영이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임을 표명하고, 안전/보건/환경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해 실행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작업장을 조성하여 전 임직원과 지역사회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한다. 1. 안전/보건/환경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업의 전 과정에서 근로자 및 이해관계자의 안전/보건/환경에 관한 사항의 개선 및 사고/오염 예방활동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하여 추진한다. 2. 안전/보건/환경에 관한 세부 목표를 설정하고 주기적인 이행상태 검토를 통하여 안전/보건/환경 경영시스템을 강화 및 발전 시킨다. 3. 안전/보건/환경 관련 국제협약, 법규 및 제 규정을 준수하고, 그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한다. 4. 안전/보건/환경 방침 및 목표 달성을 위해 근로자 및 이해관계자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훈련을 실시한다. 5. 모든 작업에 앞서 안전/보건을 우선 적용하며, 모든 조직에 안전문화를 정착시킨다. 2021년 3월 12일 대표이사 황현식